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룸인테리어
    생활정보 2020. 7. 30. 22:19

    현재 서귤이네는 행복주택으로 이사를 준비하고 있지만, 처음에는 원룸에서 시작했습니다 ! 그러다보니 좁은 공간에서 짐정리 하는 게 보통일이 아니더라구요. 하지만 알아보니 소규모의 가족구성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집이 너무 좁다냥 !



    그래서 오늘은 원룸인테리어 ! 원룸 공간활용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꼭 원룸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좁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집구하기 어려운 시대에는 작은 공간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숙제이기도 합니다. 해외에서도 작은 공간을 활용한 원룸인테리어 아이디어 집들이 많이 나오는 것을 보면 우리만의 고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작은 공간도 얼마든지 아기자기 꾸밀 수 있다는 것 ! 원룸인테리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튼으로 공간 분리하기


    커튼은 햇빛을 가리기 위해 창문에만 쓰는게 아니더라구요. 커텐으로 공간을 분리하여 침대를 감싸면 나만의 작은 공간이 만들어 지면서 집안의 파트를 구별하는 느낌을 줍니다 !




    요즘은 이렇게 무타공 커텐도 많으니 참고하셔요 !




    #파티션으로 공간분리


    요거는 저도 자주 활용했던 방법입니다. 파티션을 물건을 걸어두거나 사진으로 장식하면서 실용성 및 인테리어 느낌도 줄 수 있으면서 공간을 분리해서 사용하기 좋더라구요.






    집안에 들어서자 마자 침대나 부엌, 화장실이 보인다면 그런 부분들도 가려줄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고 어디에나 쉽게 이동해서 별다른 설치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가벽 세우기


    이 방법은 앞선 방법보다는 비용이 좀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파티션 느낌의 가벽부터 아예 두터운 가벽으로 공간을 나누어 옷장이나 창고로 사용할 수도 있더라구요 ! 



         



    집안에 이렇게 가벽을 설치하여 공간을 분리하여 옷장이나 창고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요 방법은 시간, 비용이 많이 들고 이사가실때 원상복구 해야 한다는 부분 체크하셔야 합니다. 



    #시스템 행거 활용


    행거는 많이 들어 보셨죠? 그냥 행거를 하나두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종류 형태의 행거를 배치하여 공간분리와 동시에 실용적인 정리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업체에 별도로 문의하신다면 내 공간에 맞게 맞춤형 제작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분위에 맞는 색상도 선택 가능하니 원룸인테리어에 딱이죠 !




    #책장으로 분리하는 방법


    저도 예전에 책장을 침대옆에 배치하여 사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공간활용이 좋더라구요. 간단한 잡동사니들이 다 정리되면 읽던 책이나 서류들을 바로바로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책장과 침대가 하나로 ! 이런 제품도 공간활용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까이 책이 있으니, 책을 읽게 되는 시간도 늘어간다는 장점 ! 



    #책장과 책상을 하나로 !


    좁은 공간에서 책장 배치하고 책상을 배치하게 되면 공간활용에 너무 어려워 책을 정리하지 못하고 쌓아두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이렇게 책장과 책상이 하나로 합쳐져서 정리와 책상사용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들도 있다고 합니다. 





    여유 공간은 부족하지만 나만의 사무실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 좋은 공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벙커침대를 활용한 방법


    원룸생활의 로망이라도 할 수 있는 벙커 침대입니다. 작은 공간도 활용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한번쯤은 생각 해 볼만한 방법입니다. 2층 침대와 1층은 꼭 책상이 아니더라도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하니 나만의 원룸인테리어를 생각해 볼 수 있겠죠 !





    요즘은 아래공간을 영화관으로도 많이 꾸민다고 하네요 ! 




    #실내 텐트를 활용하여 나만의 공간 분리


    요즘에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실내 텐트가 나옵니다. 집안에서 분리되어 나만의 아늑한 방이라는 느낌이 들기도 하며 겨울에는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기도 하죠! 








    오늘은 좁은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원룸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취를 막 시작하거나 신혼살림을 시작하게 된다면 작은평에서 준비하는 경우가 많은대요. 처음에는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활용만 잘 한다면 아늑한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오늘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나만의 공간, 원룸인테리어를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  



    우리는 소중한 존재이니깐요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0) 2020.08.02
    인터넷 가입  (0) 2020.08.01
    풍수인테리어  (0) 2020.07.29
    침대머리 두는방향  (0) 2020.07.28
    가전제품 싸게사는법  (0) 2020.07.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