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전제품 싸게사는법
    생활정보 2020. 7. 27. 21:49


    안녕하세요 !

    이사를 준비하다 보면 정말 돈 들어가는 일이 많습니다. 



    이걸.. 다 사야한다고 ?



    정말 가전제품들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 특히 혼자 살림을 장만할때와 2인이상의 가족의 살림을 장만하는 것에 차이도 꽤 크죠. 오늘은 제가 가전제품을 장만하고 준비해보면서 미리 아시면 좋을 것 같은, 가전제품 싸게사는법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구매 전 결정사항


    우선 가전제품을 사겠다 하시면 몇개 정도를 구매하실 것인지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나는 세탁기 하나만 ! 냉장고 하나만 바꿀꺼야 ~!! 라고 하는 것과 세탁기,건조기,냉장고를 바꿔야 겠다 하는 거에 최저가를 찾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세트냐 단품이냐를 결정하신 뒤 본격적으로 가전제품 싸게사는법을 고민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최저가 찾기


    가장 저렴한 가격을 찾는 것은 사실 온라인 최저가를 찾아보시는 겁니다 ! 일단 내가 사려는 가전제품의 제품번호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비스포크 냉장고를 사야지 하더라도 종류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정확한 제품번호를 확인 후 금액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제품을 알아보실때는 사용후기들을 보면서 구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매장에서 봤는데~ 제품명을 잘 모르겠다 하시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사진들을 보며 찾으시면 훨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마트 또는 삼성플라자 등 본인 매장에서만 나오는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맘에 드는 제품명은 사진을 찍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찾은 제품번호를 


    http://www.danawa.com/ 

    여기 사이트에서 검색하시게 되면 온라인 최저가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매장가와 10만원 이상 차이가 나죠? 

    이렇게 내가 단품으로 살 예정이다 라고 하시면 최저가를 찾으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플러스로 현재 가전제품 10% 환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내용은 여기 링크로 클릭클릭 


    2020/07/21 - [생활정보] - 가전제품환급




    #오프라인 최저가 찾기


    단품의 경우는 온라인 최저가를 찾아보시는게 저렴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여러개 구입을 생각하신다면 오프라인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흔이 알고계시는 하이마트, 삼성플라자, 전자랜드, LG 베스트샵(백화점매장 포함, 백화점이라고 꼭 비싼건 아닙니다. 오히려 백화점 행사가 합쳐져서 더 저렴할 수 있어요)에 가셔서 견적을 뽑아 비교해 보시는 게 필요합니다. 




    소문에는 오픈매장이 할인률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근처에 오픈매장이 없었답니다...




    여러곳을 다녀보라는 얘기가 꼭 다른 브랜드로 가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같은 하이마트라고 하더라도 매장에서 하는 행사들이 다 달라요. 저는 하이마트만 3군데 다녔는데 견적이 80만원에서 100만원 넘게 차이가 났습니다. 때문에 하루,이틀 날을 정해서 매장을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매장을 다니실때 금,토요일 을 추천드려요 ! 보통 행사가 주단위로 진행되는 것들이 있어서, 우선 견적만 받아 다른 매장이랑 비교해 보고 일요일에 최종 결정하는 식이 좋더라구요. 일요일에 가시게 되면 지금 당장 결정해야 한다는 압박이 너무 심하더라구요 ~! 



    불금,불토에는 가전제품을 알아보러 !




    사실 삼성직원이다 LG직원이다 지인할인찬스도 있지만, 오히려 할인 많이해주는 매장 찾는게 견적이 더 잘나오더라구요.  


    지금은 매장직원들도 인터넷 최저가를 잘알고 있기 때문에 매장에 가서 내가 바가지를 쓰는 것 아닌가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오히려 직원분들이 최저가 얘기를 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여러개 하실 때 같은 브랜드로 해서 행사가 더 저렴할 경우가 있고, 세탁기+건조기+스타일러 이런식으로 묶어서 더 저렴하게 할인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상품권이나 포인트, 카드발급으로 환급 등 생각보다 다양한 할인들이 있으니, 무조건 온라인 최저가를 찾으시는 것 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



    매장을 다니는게 번거로울 순 있지만 ! 가전은 정보가 곧 머니인것 같더라구요!




    또 각 매장에서 상조보험 가입을 권유하는데, 약 한달에 5만원씩 10년만기로 가입할 경우 100만원을 할인해 준다는 내용입니다. 간단하게 5만원 짜리 적금을 넣고 이자를 미리 땡겨 쓴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10년뒤에는 입금한 600만원을 만기환급 받을 수 있구요. 


    최대 1인 10만원까지 20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지만, 기간이 10년이다 보니 개인 상황에 맞게 가입을 고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10년안에 상조회사가 망한다면 절반밖에 돌려 받지 못한다고도 하더라구요.  


    저는 세탁기+건조기+냉장고 구입으로 오프라인 견적을 비교하였는데, 온라인 최저가로 합치면 약 600정도인 제품들을 실구매가 400선에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할수록 할인률도 더 커지지만 그렇다고 무분별한 소비는 N0!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플랙스는 신중하게!



    마지막으로 요약하겠습니다! 


    전자제품 저렴하게 사는 방법


    단품의 경우에는 인터넷 최저가를 찾아서 구매한다!

    ( 10% 환급은 덤 )


    여러개를 구입 예정이면 매장을 돌면서 견적을 받아 최저가를 확인한다. 



    저는 실제로 이렇게 여러 매장을 돌면서, 최신제품을 예상했던 금액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더 여러 곳을 알아봤다면 좀 더 저렴할 수 있었겠지만, 거기에 들이는 체력 시간 이런것들을 생각하고는.. 이제 더이상 알아보지 않기로 했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위하여... 



    오늘은 이렇게 가전제품 싸게사는법 !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침대 산 정보에 대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수인테리어  (0) 2020.07.29
    침대머리 두는방향  (0) 2020.07.28
    LH 행복주택 아파트 사전점검  (0) 2020.07.26
    9월 손없는날  (0) 2020.07.25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0) 2020.07.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