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침대머리 두는방향
    생활정보 2020. 7. 28. 23:43


    이사를 하면서 집을 꾸미다 보면, 무시할 수 없는게 바로 풍수지리죠 ! 자세한 풍수지리 내용은 모르더라도 침대를 어디에 둬야 좋을까 라는 고민은 하게 되는대요. 


    가구를 어떻게 두느냐에 따라,집의 구조도 바뀌고 자고나서의 개운함도 다를 수 있겠죠 ! 침대위치만 바꿔서 가위눌림에서 벗어났다는 분들의 후기들을 보면 무조건 가볍게 볼일은 아닌 것 같더라구요. 



    악몽에 자주 시달리신다면 집의 구조를 한번 바꿔보시기를!




    그래서 오늘은 침대머리 두는방향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 저는 잘때 예민한 편이라 외부에 가서 잠이 잘 오지 않을때에는 이곳에 수맥이 흐르나? 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침대방향은 풍수지리 그리고 생활스타일에 따라 달질 수 있으니 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렇게도 찾아도 나올까요 ?




    #침대위치 선정방법


    우선 출입문을 기준으로 대각선을 이룰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벽이나 모서리는 탁한 기운이 모여들고 기운이 불안정하므로 벽에 머리맡이나 침대 몸체를 붙이지 말고 테이블이나 화분으로 공간을 회복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 합니다. 헤드부분을 창가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벽면과 일직선을 이루는 상태로 배치를 하며, 출입문쪽으로 헤드를 두는 것은 통로를 머리에 대고 자는 것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합니다. 


    그리고 기울어진 천장 밑 침대 배치도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풍수지리상으로는 기를 흩어놓고 몸을 약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그리고 침대 주변에는 불필요한 가구를 배치하지 않아 나쁜기운을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울! 침대 맞은편에 거울은 두는 것은 복을 달아나게 한다고 하니, 화장대의 위치도 잘 선정하실 필요가 있겠죠?






    #침대 동쪽방향


    침대머리 두는방향 동쪽은 기운을 솟아오르는 방향으로 공부하는 학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방향이라고 합니다. 또한 부귀영화를 의미한다고 하니 고려해볼만한 방향이겠죠!



    성장기의 아이들이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다면 !



    #침대 서쪽방향


    침대머리 두는방향 서쪽은 기운이 사그라지는 방향으로 젊은 사람이나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지만 나이가 드신 어르신이나 안정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좋은 방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금전운이 좋지 않다라는 이야기가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서쪽은 피하시는게 좋겠죠?



    #침대 남쪽방향


    침대머리 두는방향 남쪽은 열이 많고 더운느낌을 상징해 스트레스가 많고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가급적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수를 의미하는 방향이라고도 하더라구요. 



    힘들지만.. 오래 살고 싶어요.. 




    #침대 북쪽방향



    침대머리 두는방향 북쪽은 깊은 잠을 잘 수 있는 방향으로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북쪽으로 두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뜨거운 기운이 가득한 더운 여름에도 머리를 북쪽에 발을 남쪽으로 두고 자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죠. 


    하지만 침대를 어디로 둘까하면 북쪽은 안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꺼예요. 속설이기는 하지만 예전에 죽은 사람을 북쪽으로 뒀기 때문에, 저승과 가까운 쪽이라고 믿고 있는 부분이 있다는 거죠. 


    아 그러면 북쪽은 안되는건가? 하실 수 있겠지만 풍수지리라는 것은 침대 위치만 보는 것이 아니라 창문의 위치나 다른 인테리어가 합쳐져서 보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나쁘다고 보실 수 없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오히려 앞에 이야기 처럼 추천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마음이 드실 수 있겠지만, 확실한 것은 전문가에게 전체적인 부분을 상담받아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화장실 방향으로 침대를 두는것이 좋지 않다고는 하지만 전체의 분위기상 그쪽이 가장 좋은 경우도 있다고 하니깐요 !


    결론적으로 보통 많이 추천하는 위치는 동쪽 또는 남쪽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위치를 맞추기 위해서 비스듬히 배치하는 것은 오히려 더욱 좋지 못하다 하니 참고해야겠죠 !



    #기타 풍수리지


    또 부부가 함께 쓰는 안방은 방문에서 봤을때 문쪽에 가까운 지점에 아내가 문쪽에서 먼쪽을 남편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큰 배게 를 가져다 두거나 흰색이나 노란(황금)톤으로 하는 것이 재물운 상승에 좋다고 합니다! 


    요런 분위기일 까요~?



    그리고 보송하고 깔끔하게 침구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머리 주변에 살아있는 식물을 두는 것은 기운을 가져간다고 하니, 생화보다는 조화를 장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드라이플라워도 죽은 기운이라고 하여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예쁘지만 ! 추천드리지 않아요~ 벌레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요!




    그리고 조명의 경우에는 거실은 활동공간이므로 가급적 밝은 조명을 추천드리며, 수면을 취하는 곳은 다소 어두운 조명이 효과적이라 합니다. 그러니 커튼과 보조조명으로 조절해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침대머리 두는방향을 중심으로 집안에 좋은 영향 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룸인테리어  (1) 2020.07.30
    풍수인테리어  (0) 2020.07.29
    가전제품 싸게사는법  (0) 2020.07.27
    LH 행복주택 아파트 사전점검  (0) 2020.07.26
    9월 손없는날  (0) 2020.07.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