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풍수인테리어
    생활정보 2020. 7. 29. 22:17


    집안의 풍수지리가 중요하다고는 하는데, 어떤 영향이 있는지는 잘 모르고 지내오다 이번에 이사를 준비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왕 인테리어를 하게 된다면 좀 더 신경써서 좋은 기운을 줄 수 있는 것들을 준비 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 



    예로부터 중요하게 여겨졌던 풍수지리 배산임수는 다들 들어보셨죠?




    그래서 오늘은 풍수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래 예로부터 내려오는 이야기들이 무시하기에는 찝찝하고 그렇다고 맹신하기에는 의미없게 느껴지기도 하지요. 


    전체를 풍수인테리어로 꾸밀 순 없지만 집안에 행운을 준다는 물건들은 몇가지 정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 



    행운을 찾는 새로운 방법 !




    #복을 불러들이는 현관


    대문, 요즘은 현관이 아무래도 많습니다. 이 현관은 그 집의 얼굴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꼭 풍수가 아니더라도 현관에서 집주인의 이미지를 처음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에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기도 합니다. 또한 사업운과 재물운의 중심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가족들의 몸과 마음, 두뇌활동에도 관련이 있다고 하니 좋은 기운이 들어오도록 해야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밝고 깨끗하며 좋은 향기가 풍길 수 있게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들어오자마자 집안이 훤히 보인다면 중문이나 가벽을 세워 시야를 차단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현관에 재물이 잘 들어올 수 있도록 줄눈을 골드색으로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욕실은 집에서 나쁜 기운이 발생하기 쉬운 공간이니 현관에서 욕실이 보이면 재물이 쌓이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항상 부엌문을 닫아두고, 그 앞을 콘솔이나 화분으로 가려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현관에 많이 설치하는게 바로 거울이죠. 큰 전신거울을 설치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바로 현관에 거울을 놓은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현관을 열었을때 바로 거울이 보이는 것은 피하라고 하죠. 



    거울아 거울아 내가 왕이 될 상이니?



    하지만 열었을때 거울이 왼쪽에 있다면 재물운! 오른쪽은 출세운이라고 하니 무조건 설치를 하지 않기보다는 위치를 잘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쩔 수 없이 정면에 거울이 있다면, 금속이나 나무 재질의 테두리가 있는 것을 선책하고 거울 앞에는 관엽식물을 두는 것이 좋다 합니다. 


    또 풍수인테리어에서 현관에는 빨간색이나 주항색 꽃그림을 걸어주면 재물운이 올라간다고 하네요. 하지 만 구두주걱, 우산, 쓰레기 등이 지저분하게 늘어져 있다면 재물운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저도 얼른 정리하러 가야겠습니다.... 




    #서재 또는 아이방


    서재 또는 아이방에 책상을 설치할때도 위치가 중요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책상은 방문을 등지거나 창문을 마주보고 있게 해서는 안된다 합니다. 문은 사람, 그리고 기운이 들어오기 때문에 등지고 앉으면 심리적인 불안으로 정신이 산만하고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또 창문 바로 밑에 책상을 배치하게 되면 양기가 너무 세게 들어와 방의 균형이 깨지며 집중력과 지구력을 상실하게 만든다 합니다.






    책상은 한쪽 벽에 붙이되 옆면이 방문쪽을 향하도록 하며 책상머리가 북쪽을 향하도록 하면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서남북 위치도 중요한대요. 서쪽으로 향해 있으면 의욕이 떨어지기 쉽고 남쪽은 진득하니 앉아 있지 못하는 성격이라면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가구나 소품들은 밝은색이 좋으며 부드러우며 은은한 색감이 아이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준다고 합니다. 


    아이들 방에는 전신거울과 유리문이 없는 것이 좋으며 큰 창문이 있다면 커튼으로 가리는 것도 방법이라 합니다.  


    침대의 풍수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

    2020/07/28 - [생활정보] - 침대머리 두는방향




    #재물운을 부르는 부엌


    재물운은 물의 깨끗한 정도에 따라 기가 좌우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정수기를 통해 오염을 거를 것을 추천합니다. 차를 끓이고 도자기 제품의 그릇을 세척할 때 역시 정수기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품에도 신경을 써야겠죠. 키친 매트는 부엌에 퍼져 있는 강한 불의 기운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하며 색은 밝은 녹색이나 황토색 계통을 추천하며 부엌의 전체 색깔은 밝은 색이 좋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소품은 꽃과 식물이라고 하며. 물 주변에 항상 꽃을 장식하고 도기그릇에 담음 관엽식물도 추천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화문은 피해야 하며 부엌 길목에 스킨답서스나 산호수 등을 둔다면 가족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요게 바로 스킨답서스라고 합니다!




    풍수인테리어에서 침실은 수입을, 욕실은 지출을, 부엌은 저축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불의 기운이 머무는 부엌에 지갑을 놔두는 것은 절대 금해야 하는 행동이라도고 하네요.  




    #이사 속설들


    이사를 하면서 챙기면 좋을 속설들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이사할 집에 미리 밥솥을 가져다 놓거나, 밥을 지어 먹으면 액땜도 되고 이사 가는 집에서 잘 먹고 잘 살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하지만 아무 날 가서 밥을 하는 것이 아니라 손없는날 해야 한다는 것 잊지마셔요 ! 






    손없는날이 궁금하다면 ? 

    2020/07/17 - [생활정보] - 7월 손없는날

    2020/07/20 - [생활정보] - 8월 손없는날

    2020/07/25 - [생활정보] - 9월 손없는날


    두번째 속설은 이삿날 짐이 들어오기 전에 먼저가서 물을 틀어 놓는 것 입니다. 싱크대와 화장실에 물을 틀어놓고 흘려보낸 뒤 잠그고 한시간에서 한시간반 쯤 후 이삿짐이 들어오면 길하다고 합니다. 일종의 신고식의 느낌이라고 하는데요.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이 이사할때 꼭 챙기는 속설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오늘은 풍수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고 이사와 관련된 속설들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부자일수록 풍수지리에 관심이 높다고 하죠, 이왕이면 풍수인테리어에 조금 신경쓰셔서 다들 부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가입  (0) 2020.08.01
    원룸인테리어  (1) 2020.07.30
    침대머리 두는방향  (0) 2020.07.28
    가전제품 싸게사는법  (0) 2020.07.27
    LH 행복주택 아파트 사전점검  (0) 2020.07.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