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들이 선물 베스트생활정보 2020. 9. 2. 23:08
이사가 끝나고 나면 우리가 해야하는 파티가 있죠. 바로 집들이 파티 ! 집들이는 본래 새집에 처음들어가거나 이사를 간 경우 저녁에 잘살게 해달라고 고사를 올렸는데, 그런 부분들이 집을 다 짓거나 이사한 것을 축하해 지는 의미가 남아 집들이 행사로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축하하는 자리인 집들이 행사에 초대되면 늘 고민되는게 뭘 선물해야하나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예쁜것들이나 사달라는 것들 위주로 샀는데, 이제는 이왕사주는거 좀 더 실용적인거 없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옛날에 불이 귀한 시절에는 양초나 성냥을 많이 선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본이 세제나 휴지가 아닐까 하는데요. 이처럼 시대에 따라 선물내용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선물은 집에 있으면 좋은데 굳이 내 돈내고 사기 아까운 제품들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집들이 선물 베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선물 이런 멘트 더이상은 !
#집들이 선물 베스트
1. 고급핸드워시
요즘 집 필수품이 핸드워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몇개씩 사다놓고 쓰는 경우가 있는데, 좋은 브랜드의 핸드워시, 좋은향이 나는 핸드워시 선뜻 사기가격대가 있죠. 그래서 핸드워시 추천드립니다.
그런 핸드워시를 어떻게 아느냐? 핸드워시 검색하시면 연관 검색어에 쫘르르
요렇게 찾아보시면 쉽겠죠 !
2. 고체세정제
요즘 제가 관심 많은 제품도 고체샴푸와 고체바디워시 설거지바 입니다. 사실 우리가 쓰는 액체 세정제들은 다 화학약품을 넣어 고체를 액체로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환경에도 몸에도 더 좋은 제품을 쓰고 싶은데, 지금 쓰던게 있어 조금 있다 사야지 하는데 선물로 들어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집들이 선물 어떠신가요?
3. 커피캡슐 또는 원두
요즘 집집마다 커피를 내려먹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미리 어떤 커피머신을 쓰는지 확인해 보시고 캡슐이나 원두를 사다주시는 것도 센스있는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커피머신이 없다라고 하면 커피머신을 선물해 주시는 것도 좋은 집들이 선물 베스트 입니다. 그리고 사실 다량의 캡슐보다 머신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최저가를 찾으시면 가격도 크게 부담없이 가능합니다.
4. 칫솔 살균기
우리가 늘 칫솔을 보관하는 화장실의 세균이 어마어마한건 다 알고 계시죠? 직접 입안에 들어가는 칫솔 쓰기가 찝찝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런 칫솔 살균기를 사다주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칫솔 살균기도 개인용으로 살균하는 것도 있고 가족칫솔을 모두 살균할 수 있는 제품까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이사한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칫솔살균기 추천드립니다.
5. 양식 식기 세트
이제 외식으로 돈까스를 먹던 시대에서 집에서 스테이크, 파스타를 먹는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예전 기본 식기가 숟가락 젓가락이었다면 이제는 스푼, 포크, 나이프 세트는 기본이 시대 ! 요런 식기 세트를 선물해 주시는 것도 너무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과도로 고기 써는 것은 이제 그만 !
6. 에어프라이어
독립을 했다! 하면 무조건 필수템이 바로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를 추천드리는데, 워낙 필수템이다 보니 이미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으니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인원수에 따라 에어프라이어의 종류와 크기가 달라지니 꼭 확인해보시고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커플잠옷
은근히 신혼부부들에게 필요한 필수템 같더라구요. 근데 이 커플잠옷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그래서 집들이 선물로 준비하시면 너무 고마워 할 것 같아요. 저는 친구가 결혼선물로 사달라고 해서 별도로 준비해 본적 있어요.
커플잠옷 같은 경우에는 워낙 브랜드나 소재가 다양하기 때문에 내가 상대방의 취향을 잘 모르겠다. 사이즈가 애매하다 하시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꼭 하셔야 겠다면 영수증 같이 꼭 넣어주세요~!
8. 화분
집안의 분위기나 환경을 위해서 잎이 큰 식물들이 자주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이러한 식물을 선물 받는 것도 너무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취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집안에 무언가가 살아남기 어려운 환경이기 때문에 집들이 선물을 받는 당사자의 성향을 잘 파악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도 화분 여러개 받았는데... 그 무엇도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9. 수건
혼자 살기 전에는 수건은 정말 센스없는 선물이라 생각했는데, 독립하고 결혼하고 나서 수건만큼 필요한 선물이 없더라구요. 왜 돌잔치에서 그렇게 수건을 나누어주는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수건은 생각보다 수명이 짧습니다. 그래서 자주 교체해 줘야 하는데 내 돈 주고 사기 아까운 물건 상위권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두껍고 뽀송뽀송한 수건은 막사기에 비쌉니다. 그러니 휴지를 사서 가실거라면 전 차라리 수건을 추천드리겠습니다.
10. 샤워기헤드 + 필터
요즘 일반 샤워기 보다 절수가 되거나, 녹물제거나 비타민 필터가 있는 샤워기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저도 필터샤워기를 사용해 봤는데, 필터 색깔이 변하는걸 보면 안쓸수가 없게 되더라구요. 샤워기 뿐만 아니라 싱크대 헤드도 필터가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요런 선물 집들이 선물 베스트, 센스있는 선물일 수 밖에 없겠죠 !
11. 도마
도마도 요리를 자주하시는 분들이라면 교체시기가 생각보다 빠릅니다. 상대방이 요리를 좋아한다고 하면 원목도마를 추천드립니다. 나무향 은은하게 나면서 사용하기 좋지만 플라스틱이랑 가격차이가 나다보니 선뜻 손이 안가는 제품이거든요.
지금 당장 도마가 있다고 하더라도 흠집이나 착색이 금방 생기니깐 1년이면 바꿔줘야 하니 주방에 쟁여놓으면 쟁여놓을수록 좋은 필수텝 입니다.
오늘은 집들이 선물 베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커플잠옷말고는 누구나 필요한 실용적인 물건들로 알려드리기 위해 고민을 했습니다. 향초나 디퓨져 같은것도 많이 고르시는데,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일반초에서 나오는 성분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퓨져는 향이 맞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뭐 살까 전날까지 고민하다 휴지,세제 바리바리 들고가기 보다는 센스있게 선물 준비해 보자구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렌지 청소 (0) 2020.09.04 빨래 냄새 없애는 법 (0) 2020.09.03 새 프라이팬 세척법 (0) 2020.09.01 먼지다듬이 없애는 방법 (0) 2020.08.31 전세보증보험 (0) 2020.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