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맥차단방법
    생활정보 2020. 8. 10. 23:27


    비가 계속 내리는 나날입니다. 요즘 같을때는 물이라는 재해가 이렇게 무섭구나 라는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한방울의 물줄기가 바위를 뚫을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겠죠. 





    그래서 물의 기운 수맥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흔히 수맥이 흐르는 곳에는 물건을 두고 수맥이 흐르지 않는 곳에 침대나 쇼파를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먼저 어디에 수맥이 흐르는지 찾아보시는게 좋겠죠? 우리집에 수맥이 흐르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수맥 찾는법을 확인해 주세요. 


    2020/08/09 - [생활정보] - 수맥찾는법

     


    오늘은 수맥을 찾았으니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맥 자가진단

     

    수맥차단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우리집이 수맥의 영향을 받는지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항목 중 5대 이상 해당되면 수맥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1. 집을 싸고있는 담장에 세로나 대각성 방향으로 금이 간 곳이 있다

    2. 아파트 외부에서 바라보면 1층에서 꼭대기까지 같은 형태의 금이가 있는 균열이 있다. 또한 보수 공사를 해도 시간이 지나면 균열이 다시 생긴다.

    3.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 아래층, 윗층 사람들이 자주 아파서 병원신세를 지거나 중풍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이 발생한다

    4. 건물 외부에 부착한 타일이나 석재가 자주 떨어진다

    5. 건물 내부는 벽지를 발라서 잘 구분이 되지 않으나 외부에는 건물의 벽에 금이 가 있는 곳이 있다

    6. 가끔 조용한 밤에 약하게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린 적이 있다

    7. 숙면을 취하기가 어렵고 꿈을 많이 꾸거나 비슷한 꿈이 며칠째 계속 된 적이 있다

    8. 아침에 일어나면 잠을 잔 것 같지 않고 계속 졸린다

    9. 회사에출근해서 오전에는 피곤이 풀리지 않고 오후가 되어서야 컨디션이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10. 지금 사는 집으로 이사 온 후 이유없이 아픈 곳이 자주 생긴다.

    11. 자녀들이 자주 아프거나 잘때 심하게 몸부림 쳐서 처음 누웠던 자리에서 이동하여 항상 다른 자리에서 잠든다

    12. 회사에서 퇴근 후 이유없이 바로 집에 가기 싫어 일부러 늦게 들어가고 싶은 적이 많다

    13. 자녀의 경우, 자신의 방에서 공부하기 싫어하고 책상에 앉기 싫어한다.

    14. 화장실 내부의 타일에 금이 가거나 타일이 떨어진 적이 있다.

    15. 나이가 드신 분의 경우 이유 없이 손발이 저리거나 뻐근함을 느낀 적이 자주 있다.

    16. 지금 사는 집으로 이사오고 난 뒤에 가족 중에서 중풍에 걸린 분이 있다.

    17. 집안에 개미나 바퀴벌레가 유난히 많이 있다.

    18. 문짝이 뒤틀리거나 출입문이 꽉 닫히지 않는 문이 있다.

    19. 몸이 아파서 약을 먹어도 잘 낫지 않고 치료가 더디다고 느낀 적이 있다.

    20. 허리 무릎이 아프고 저리며 또한 위장장애증세, 내장기능 약화와 같은 증세가 현재 사는 집으로 이사와서 생겼다.

    21.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리며 늘 기운이 없거나 어깨, 등줄기, 팔 등이 쑤시는 증세가 지속적으로 계속된다고 자주 느낀 적이 있다.

    22. 병이 있다면 그 병이 현재의 집으로 옮긴 때부터 생겼다. 그리고 집안의 어느 장소에서는 부자연스럽게 오싹 하거나 음습한 기분이 드는 장소가 있다.

    23. 가족 중 집안 분위기가 편안하지 못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다.

    24. 귀신을 보거나 환청, 가위눌림 등의 경험이 있다.

    25. 집에 있으면 짜증이 나거나 기분이 좋지 않은데 집을 떠나면 기분이 좋아진다.

    26. 침대 위나 아래 혹은 주로 잠자는 곳에서 고양이가 놀기 좋아한다.

    27. 이전에 살던 사람들 중에 상태가 심한 환자가 있었다.

    28. 화분에 심은 화초가 잘 자라지 못하고 시들거나 풀,화초,나무가 잘자라지 못하거나 유실수가 열매를 맺지 못하거나 죽는다.

    29. 전자제품이 자주 고장 난다.


    위의 항목들을 보시게 되면 어 그럴수도 있는 것 아냐?라는 상황들이지만 이 상황들이 특정한 공간에서만 일어난다면 수맥의 영향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 좋은 방법 중 하나가 특정위치에 앉거나 잠을 잤을때 몸의 체온이 더 차가워지는를 체크하신다면 쉽게 찾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집이나 공부방, 일터, 사무실 등을 옮기고 나서 평소와 컨디션이 다르다라는 것을 느낀다면 수맥의 영향을 의심해 볼 만 하다는 것 입니다. 




    #수맥차단방법


    어? 수맥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공간 같은데? 라고 느끼셔도 단번에 집을 옮기거나 공간을 이동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수맥을 찾아봤더니 영향받는 범위가 너무 넓다면 차단방법을 고민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수맥차단방법, 차단물질 깔아두기


    이 방법은 공사나 리모델링 할때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라는 것 입니다. 그래서 수맥을 차단하는 은박지, 알루미늄판, 동판 등을 사용하여 집 바닥에 깔아두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티비에서도 소개되었던 방법이지요.



    아니면 침대 매트리스 밑에 깔아서 수맥을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번째 수맥차단방법, 청색 페인트 활용하기


    페인트 중에서도 청색을 띄는 페인트가 수맥차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맥에서 나오는 파동을 청색 페인트가 완화시킨다고 하니 바닥을 깔기 전 청색페인트를 칠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수맥차단방법, 식물 키우기 


    앞서 이야기 한 방법들은 아무래도 큰 공사나 비용이 들 수 있는 방법이지만 식물키우기는 적은 비용으로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수맥이 흐르는 터에서 식물키우기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좋은 효과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특히 풍수인테리어에서 이야기 하였던 현관을 열면 욕실문과 티비가 보이는 집의 구조는 특히나 수맥의 영향과 함꼐 재산이 술술 빠져나간다고 하니, 식물키우기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식물의 종류는 활엽수와 같이 잎이 큰 식물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풍수인테리어가 궁금하시다면! 클릭클릭

    2020/07/29 - [생활정보] - 풍수인테리어

    2020/07/28 - [생활정보] - 침대머리 두는방향


    그렇다고 너무 많은 식물을 키우시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라고 하며 3~4개의 식물이 적당하다 이야기 합니다. 


    그 외에도 달마도나 도자기, 거북이 장식품을 통해 수맥을 차단할 수 있다 하는데 이 부분들은 사실 효과가 과학적으로 증명 된 부분은 아닙니다. 


    수맥이라는 것은 온전한 미신으로 보기에는 실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물의 기운이기 때문에 상단의 자가체크를 참고하셔서 이사 후 컨디션이 좋지 않다고 하면 방법을 참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작은 증상 하나하나로 수맥의 영향이 아닐까 너무 걱정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장마가 길어지는 지금 다들 물피해 없으시길 응원하며 수맥차단방법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수인테리어, 욕실편  (0) 2020.08.13
    냉장고 정리  (0) 2020.08.11
    수맥찾는법  (0) 2020.08.09
    주소변경 원클릭서비스  (0) 2020.08.08
    10월 손없는날  (0) 2020.08.07

    댓글

Designed by Tistory.